출입국관리법에 의해 외국인등록증을 발급받은 외국인은 주민등록번호 대신 외국인등록번호와
외국인등록증의 성명을 입력하고 신원보증인의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, 아이핀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외국인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일 경우 법정대리인 관계확인이 불가하여 발급 불가합니다.
만 14세 이상의 외국인은 하단 방법으로 아이핀 발급 가능합니다.
- 사용자의 본인확인(휴대폰 및 범용공동인증서 사용)을 통하여 온라인발급
- 외국인등록증 또는 외국인거소증 소지 후 당사 고객센터 방문하여 대면확인 후 발급
고객님께서 입력하신 해당 정보들은 아래와 같이 안전하게 처리 됩니다.
공인인증서 비밀번호 :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는 공인인증기관에 본인여부 확인 목적으로만 전달되며, 어디에도 저장되지 않습니다.
신용카드 정보 : 입력하신 신용카드 관련 정보는 부가가치통신망(Value Added Network : VAN)업체를 통해 각 카드사/은행에 입력하신 정보의 일치여부 확인 조회용으로만 사용될 뿐 어디에도 저장되지 않습니다.
휴대전화 정보 : 휴대전화 번호는 128bit SSL 로 암호화되어 한국신용평가정보로 수신되며, 기 입력 된 주민등록번호와 함께 이동통신사 등에 실제 명의자 확인 조회 용으로만 사용됩니다. 단, 이동통신사 등 과의 과금을 위해 한국신용평가정보에 휴대전화 번호가 일정기간 보관될 수 있습니다
이러한 현상의 원인은 지난 2011년 10월 11일 MS사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IE7 버전을 업데이트하면서 사이트의 보안설정과 모순을 일으켰기 때문입니다.
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1. 화살표 버튼(↓↑)을 사용하세요.
2. 근본적인 해결을 원하시면 IE8로 업그레이드하시거나 아래 주소로 접속하여 다운로드를 실행하세요.
이 경우 컴퓨터를 재부팅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.
XP-SP3 → http://www.microsoft.com/downloads/ko-kr/details.aspx?familyid=2749c1f5-089c-41d5-a1a2-52a1d68e3cf0&displaylang=ko
Vista-SP3 → http://www.microsoft.com/downloads/ko-kr/details.aspx?familyid=1f1bca60-bc4b-44e9-8abe-ce671fdf101e&displaylang=ko
3. 임시적으로는, 상단 메뉴 [도구] → [인터넷옵션]→ [보안]→ [사용자지정수준]에서 다음 설정을 바꾸셔도 됩니다.
"크기 및 위치 제한 없이 스크립트 실행 창을 열 수 있습니다."
→ "사용" 체크
단, PC 보안을 위해서 "회원가입" 후에는 원래대로("사용 안함" 체크) 되돌려 놓으셔야 합니다.
아래 안내 내용을 참고하시어, 고객님 PC의 설정 사항 확인을 부탁 드립니다.
브라우저에서 인터넷 도구 > 인터넷 옵션 > 일반 > 검색 기록 > 설정에서 "페이지 열 때마다"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"Internet Explorer를 시작할 때마다"로 체크하시고 [확인] 버튼 클릭하신 후 다시 새 창을 열어서 로그인 해보시기 바랍니다.
아이핀발급기관(본인확인 기관)으로부터 발급받은 아이핀아이디가 있음에도 불구하고
아이핀인증창에서 본인인증이 실패되는 경우에는
나이스아이핀 사이트 문의 게시판 (http://www.vno.co.kr/ipin3/board/center04.asp) 또는
고객센터 전화상담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나이스 아이핀 고객센터 : 1600-1522 (평일 09:00 ~ 18:00)
현재 사이트 리뉴얼 됨에 따라 일부 브라우져에서 화면이 원활이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아래와 같은 브라우져에서 다시 시도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.
-------------------- 아 래 -------------------
1. 우선 브라우져 버젼을 확인합니다.
- 익스플로러 : ALT + X -> Internet Explorer 정보
- 크롬은 해당사항 없습니다.
2. 해당되는 브라우져가 익스플로러 11 또는 크롬이 아닐시에는 아래 버전을 다운받아 설치해주세요
- 윈도우 익스플로러 11
다운로드 주소 : https://support.microsoft.com/ko-kr/help/17621/internet-explorer-downloads
- 구글 크롬 다운로드 주소
다운로드 주소 : https://www.google.com/intl/ko/chrome/browser/desktop/index.html
회원 접수 시, 접수 페이지에서 사진에 x박스가 뜨면서 새로운 사진이 등록되지 않은 경우, 오른쪽 상단의 회원정보 변경 메뉴에서 사진을 먼저 재등록 해주신 후 접수를 시도해주시기 바라며 비회원 접수 시, 사진이 등록되지 않을 시에는 사용하시는 PC의 인터넷 브라우져가 익스플로러 11이 맞는지 확인해주시고 버젼이 낮은 경우 업그레이드 또는 크롬 브라우져로 재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. (버젼이 낮은 경우 사진 등록 시 호완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)
해당 오류는 사용하지 않는 프리터 드라이버가 많을 경우 나타나는 현상입니다.
프린터 드라이버를 정리하신 후 시도하거나, 다른 PC로 이용바랍니다.
계속해서 장애가 발생할 시에 아래로 문의주시면 신속히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.
- 1644-2378 (평일 09:00~18:00, 토요일 09:00~13:00).
상담원과 연결되면 텝스 성적표 출력 오류 건이라고 말씀해 주신 후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.
당 위원회는 장애 또는 일시적 장애를 지닌 응시자들에게 시험 응시에 편의를 제공해주는 특별관리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.
아래의 특별관리 안내 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주십시오.
https://www.teps.or.kr/receiption/DisabledBenefit